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pc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v1.2.8

반응형
pc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v1.2.8


여러가지 pc최적화 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프리웨어이구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돋보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왠만한 최적화 기능은 모두 제공합니다. 이거 하나만 있으면 기타 최적화 프로그램이 없어도 될 거 같네요.



네이버 자료실의 고클린(GoClean) v 1.2.8 입니다. 이번주 9천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네요.

winxp/winvista/win7 세개의 운영체제만 지원이 됩니다. winxp 이전 버젼이나 리눅스, 맥os 등은 지원이 되지 않네요.

현재 윈도xp이상 버젼의 사용자들이 많기 때문인것으로 보입니다.



#1 고클린 다운로드

고클린 설치방법은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설치과정에 스폰서 프로그램이 없으니 안심해도 될 거 같네요^^)


고클린 v 1.2.8 다운로드

#2 고클린 사용법

고클린 초기화면 입니다.


앞에서 말했듯 여러가지 기능들이 정말 직관적으로 배열되어 있네요. 위 아래로는 광고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능중에서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클린 하드디스크 최적화 하기]

하드디스크를 최적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별 거 없죠. 불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해주는 기능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하드디스크를 빠른 속도로 검색합니다.


검색이 완료됬습니다.


삭제를 눌려줍니다. (이 기능의 경우 백업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신중하게 삭제를 하길 바랍니다.)
 

삭제가 완료됬습니다. 모두 2.19GB의 불필요한 파일이 제거됬군요.

직접 사용해본 결과 수많은 PC최적화 프로그램 중 가장 가볍고 간편하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프리웨어이기도 하고요.

CPU 온도 측정, 하드디스크 온도 측정 기능도 마음에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