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업데이트 ios 4.2 적용하기

반응형
아이폰 업데이트 ios 4.2 적용하기 
지난 22일 아이폰 ios 4.2 업데이트가 미국에서 발표되었는데요. 우연의 일치인지는 몰라도 삼성의 갤럭시s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프로요 업데이트를 실시한지 일주일이 지난 시점에 이루어졌습니다. 애플과 삼성의 기싸움인가요?
여하튼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느 유저로서 이러한 경쟁체제가 소비자에게 좋은 서비스로 이어지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기서는 아이폰4를 가지고 아이튠즈로 ios 4.2 (정확히는 ios 4.2.1)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아이폰 ios 4.2 업데이트 하기 

[아이튠즈에 연결]

먼저 아이폰을 컴퓨터의 아이튠즈에 연결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이튠즈가 10.1 버전이어야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안내창이 나타나니 업데이트를 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튠즈와 함께 퀵타임, 사파리도 함께 업데이트 됩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아이폰의 버전이 나타납니다. 현재 4.1 버전인게 보이죠?

아이튠즈가 매번 아이폰의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 업데이트를 하려면 아래의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려서 안내창이 나타나도록 합니다. 업데이트 안내창의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눌려주세요.

[구입항목 전송 및 백업]
 

아이폰에 설치한 어플이 아이튠즈로 전송되지 않았다면 위와같이 안내창이 나타납니다. 우선 아이튠즈 보관함으로 전송해야겠죠?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경우 자동으로 아이폰 데이터가 백업되기 때문에 따로 백업을 해둘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백업을 해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면 아이튠즈 상단에 다운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서버에 이용자가 몰리는 관계로 무려 4시간이 소요된다고 나오는데요. 실제로는 2시간 정도만에 업데이트까지 완료되더군요.

다운로드를 받고 난 후 자동으로 설치를 시작하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받는 와중이라도 아이폰을 연결해 놓고 있어야 한다는 점 유의하세요~ㅋ


위의 사진처럼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아이폰이 자동으로 재부팅을 하는데요. 연결을 해제하지 말고 그대로 놔두세요.
(출처 - IT동아)

[다운로드 오류]

저의 경우 다운로드를 받는 와중에 2번이나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관계로 나타나는 오류 같더군요. 이런 메시지를 받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확인을 누른뒤 다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물론 처음부터 다시 받아야 하는 거라서 조금 열받기는 하더군요ㅠ


[네트워크 사업자 설정]

아이폰의 경우 현재 KT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관계로 네트워크 사업자 설정 업데이트 안내창이 나타납니다.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위와 같이 네트워크 사업자 설정 완료창이 나타나면 최종적으로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된 것입니다.

[아이폰 ios4.2 업데이트 확인]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연결하면 기존의 4.1 버전에서 업그레이드한 4.2.1버전으로 나타나는 것이 보이죠?
소프트웨어 버전은 아이폰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설정] -> [일반] -> [정보] 로 들어가면 버전 항목에서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ios4.2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아이튠즈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자동으로 데이터 백업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사실 ios4.2 자체가 아이폰/아이팟 터치 유저보다는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맞추어서 나온 업데이트인지라 아이폰 유저에게 눈에 띄는 큰 변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좀 더 사용해 보면서 찬찬히 변화된 점에 대해서 살펴보아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