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알약 다운로드 알약 v1.51 사용법

반응형
알약 다운로드 알약 v1.51 사용법


국산 백신 프로그램의 원조인 안철수연구소의 V3 보다 더 유명한 국산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 v1.51 입니다.

알약은 개인용, 비상업용으로는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관공서, 기업, 단체, 기타 상업용으로는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백신 프로그램이니까 성능은 고만고만 하겠지' 라는 말은 알약에게는 접어두어야 할거 같군요. 

알약은 실시간감시 기능으로 국내외 모든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으로부터 컴퓨터를 지켜주며 만약 감염되었을 경우 알약전용백신을 이용하면 손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밖에도 검사기능, PC정리 기능, 신고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사용자의 컴퓨터를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1 알약 설치하기

알약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천천히 따라오세요~ㅎ











국산 무료 백신프로그램
알약 v1.51 다운로드

ALYac
.exe


#2 알약 프로그램 기능 & 사용하기

알약 프로그램의 주요기능 입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


알약은 컴퓨터를 켜고 윈도우를 부팅하면 자동으로 실행되어 실시간 감시기능을 수행합니다.

[하드디스크 검사 기능]



알약은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 검사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검사 와 정밀검사가 있으며 하드디스크의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여부와 치료가 가능합니다.

[시스템 정리 기능]


개인적으로 가장 애용하는 기능인 시스템 정리 기능입니다.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임시파일, 인터넷 쿠키 파일, 사용기록 등을 빠르게 정리해 줍니다.


알약의 고급정리 기능은 위에서 열거한 파일 정리 뿐만 아니라 시작프로그램, Active X , 프로세스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 Active X 를 제거하여 빠르고 원활한 컴퓨터 작업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기타 기능]


바이러스, 악성코드 치료내역이 자동 저장되어 지난 2주간의 치료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알약 프로그램 내에서 발생한 결함문제,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을 통해 시스템에 맞는 최적의 검사 및 감시 환경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