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리버 딕플 D5 리뷰

반응형
아이리버 딕플 D5 리뷰

아이리버 딕플 D5는 출시 당시부터 슬림하고 초미니 스타일로 많은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출처-아이리버 홈페이지)

네이버에서 딕플 D5 검색해보니 출시된지 꽤 지났는데도 아직도 팔리는 제품이군요~ㅎ
그만큼 베스트셀러라는 의미겠죠~?

 

저도 2008년 6월 구입하여 2년이 넘는기간 동안 잔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이폰4를 사용하게 되어 책상 서랍에 고이 모셔두고 있답니다...

딕플 D5는 영영사전, 영한사전, 한영사전 뿐만 아니라 중한,한중,일한,한일 사전, 외래어사전, 옥편 등등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꼭 필요한 모든 어학사전은 모두 다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마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작은 크기에 이렇게 많은 사전이 수록된 사실에 깜짝 놀라실 거에요~ㅋ
  

특히 영한사전, 영영사전이 예문과 해설이 풍부해서 영어공부(특히 TOEIC)에 많은 도움이 된 거 같네요.
(사실 영어공부만 해서 그런지 이거 두개만 주로 사용하기 했지만요...ㅋ)


어학사전 기능 뿐만 아니라 MP3 파일 재생과 AVI 동영상 재생 기능을 지원합니다.
캘린더 일정 D-day 계산기 단위변환 음성녹음 등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기능도 있고요.

개인적으로 표면이 금속재질이라서 만질 때의 까칠하면서도 차가운 촉감이 정말 세련되고 좋더라구요~ㅋ


작지만 있을건 다 있답니다~^^


쿼티 자판이 정말 앙증맞고 귀엽네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한 손에 쏘옥~ 들어오는 크기~ㅎㅎ
전자사전이 커서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다는 생각은 이제 버리세요~ㅋ



옆모습도 정말 슬림하죠~ㅎ 전원버튼 볼륨버튼 데이터케이블 연결 포트 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뒷모습 역시 이쁩니다~ㅎ 바닥에 닫는 부분이라 잔기스가 조금 있네요. 글씨도 지워진 부분이 보이구요.


음악재생 및 mp3 파일 목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AVI 동영상 파일도 재생 가능합니다. 딕플 전용 프로그램에서 알맞게 파일을 변환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딕플 D5는 제가 지금까지 사용했던 전자사전 중에서 가장 성능, 디자인 면에서 괜찮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혹자는 '결함이 있다' '에러 최고!' 라고 하지만 저는 2년 동안 사용하면서 한번도 이분들이 말씀하시는 일을 겪은 적이 없었습니다. 뽑기 운이 좋았던걸까요~? 아니면 그분들이 뽑기를 잘못한거겠죠~ㅋ

(모든 전자제품이 그렇듯 가끔 뻑갈때가 있는데 이럴때에는 살포시 RESET버튼을 눌려주시면 원상복구 됩니다. 
RESET한다고 데이터 날라가는게 아니니 안심하시길~ㅋ)
 
 확실히 레인콤의 아이리버 딕플 시리즈는 전체적으로 디자인 성능면에서 기타 국산제품의 수준을 뛰어넘는다는 생각이 드네요. 괜히 한국의 애플이라는 소리를 듣는 것이 아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