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껌의 새로운 대세~! 내츄럴치클껌이란?

반응형
껌의 새로운 대세~! 내츄럴치클껌이란?


요즘 한 제과업체의 껌 CF 동영상이 화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한 여자가 두 남자를 사이에 두고 누구와 키스를 할 건지 물어보는데요. 내용을 보자하니 내츄럴치클껌 VS 초산비닐수지껌 당신의 선택은~?  이라는 광고문안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씹는 껌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보지 않기 때문에 처음 이 광고를 보고 고개를 갸우뚱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ㅋ

혹여나 광고를 못보신 분들을 위해여 광고 CF 동영상부터 소개~!

오리온 내츄럴치클껌 광고 CF



광고를 보고서 여전히 고개가 갸우뚱 하는 분 도 있을 것이고

아하! 우리가 흔히 씹던 껌의 실체가 이거였구나~!
하는 분도 있을 거 같은데요.

광고에서 강조하는 내츄럴치클 성분으로 만들어진 껌초산비닐수지로 만들어진 껌 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내츄럴 치클껌 VS 초산비닐수지껌



내츄럴치클껌은 초산비닐수지 대신 100% 천연치클로 만들어진 껌으로 흔히 가공식품에서 사용하는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합성산화방지제, 설탕조차 사용하지 않은 껌입니다. 

여기서 천연치클이란 멕시코산 사포딜라 나무에서 추출해낸 천연원료로서 고대 마야인들이 즐겨 씹었다고 하네요.

내츄럴치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초산비닐수지는 접착제의 주성분으로 우리가 흔히 쓰는 페인트에 사용되는 초산비닐수지 와 기존 껌 베이스의 원료로 사용되는 식품 첨가물 및 공전상의 화학적 합성품을 말하는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씹는 껌의 주성분이 바로 초산비닐수지를 원료로 한 껌이라는군요. ㅎㄷㄷ

아니~!  몸에도 안좋은 화학성분으로 만들어진 껌을 지금까지 잘근잘근 씹어왔던거야~?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네요.

최근 스펀지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초산비닐수지를 원료로 한 껌의 안정성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는데요.


아직 '인체에 유해하다' '유해하지 않다' 논란이 뜨거운 부분이 있지만 뭔가 좀 찝찝한 기분이 드는 것은 사실이네요.

만약 여러분이라면
 
유해성 논란이 있는 초산비닐수지껌 
천연원료로 만든 내츄럴치클껌


중에서 무엇을 선택하실래요?

#2 내츄럴치클껌 VS 초산비닐수지껌 당신의 선택은~?


저는 껌을 즐겨 씹지는 않지만 석유를 원료로 만든 초산비닐수지 보다는 내츄럴치클로 만든 껌이 더 안전하고 씹는 맛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의 선택은 고대 마야인들이 즐겨 씹은 천연치클로 만든 내츄럴치클껌 입니다. ㅎㅎ



과연 여러분들의 선택은?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