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유투브 다운로더 사용법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반응형
유투브 다운로더 사용법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알만한 사람은 다아는 프로그램이죠. 유투브에서 동영상을 자주 감상하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필수인 아이템입니다. 특히 뮤직비디오 감상하기를 즐겨하는 저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프로그램이에요~ㅋ

일부 동영상의 경우 저작권 문제가 불거질 수 있으므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자기 것 마냥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올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작권 정말 골치 아프죠)

가능한 한 소장용 또는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 동영상만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래요~^^


1. 유투브 다운로더 HD v2.2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set up 파일을 실행하면 위저드 창이 나타납니다.


  약관에 동의하시고요. (자세히 살펴보면 저작권에 관한 사항도 나와있습니다. 위반하면 본인 책임이라네요.)


설치경로를 지정합니다. ( c드라이브 등...)


시작메뉴폴더에 유투브 다운로더 바로가기 파일 설치 및 다른폴더 지정란이 있네요. 그대로 next 를 눌려줍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설치하는 것이 편하겠죠~?


인스톨 할 준비가 끝났네요. 설치될 파일의 경로를 확인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외산 프로그램이라서 함께 설치되는 애드웨어 등이 없어서 좋네요~^^


유투브 다운로더 HD v 2.2
다운로드


#2 유투브 다운로더 HD 사용법


유투브 다운로더를 실행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avi 파일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아이팟, 아이폰 등 애플제품에 넣을 수 있도록 mp4 파일 다운로드도 지원되는군요. ㅎㅎ

AVI HD 혹은 AVI Full HD 화질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대신에 용량은 엄청 커지겠죠.  


화면 아래에 Video URL은 유투브 사이트내의 동영상 URL 주소를 의미합니다. 
동영상 URL 복사해서 이곳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v=영문+숫자~ 조합은 HD 혹은 Full HD 화질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동영상을 나타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Progress 바가 100%가 되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이제 간편하게 유투브 다운로더로 동영상을 다운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