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이제 아이폰 앱으로 만나보자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이제 아이폰 앱으로 만나보자

대표적인 웹 로그 분석 프로그램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제 아이폰 앱으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애널리틱스 프리(Analytics free) 앱인데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기반으로 하는 어플입니다.

무료인 애널리틱스 프리(Analytics free)와 앱스토어에서 2.99$에 판매중인 애널리틱스 프로(Analytics Pro)가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프리(Analytics free) & 애널리틱스 프로(Analytics Pro)

둘 다 제공하는 기능은 똑같습니다. 다만 프리버전의 경우 상단에 광고가 있다는 점이 특징이네요.

이왕이면 광고가 있어도 무료인 프리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낫겠죠?



# 애널리틱스 프리(Analytics free) 살펴보기

애널리틱스 프리를 설치하면 이렇게 접속하면이 나타나는데요. 자신의 애널리틱스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제 블로그의 애널리틱스 통계화면을 사용했습니다. 

 
 

[애널리틱스 어플- 대쉬보드]



애널리틱스 앱에 접속하면 나타나는 첫 화면입니다. 애널리틱스 웹페이지와 비슷하지 않나요~? ㅎㅎ

기본적으로 애널리틱스 프리는 최근 한달간의 통계를 제공하며 기간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왼쪽 그래프를 통해 한달간의 방문자수 페이지뷰, 방문당 페이지수, 이탈률을 보여줍니다.
오른쪽 원그래프는 유입경로와 재방문자수를 나타내는군요.

아주 깔끔하고 보기좋게 정리된 느낌의 첫 화면이네요.

[애널리틱스 어플- 컨텐츠 화면]



컨텐츠 화면에서는 페이지 URL별 통계와 타이틀별 통계도 제공합니다. 어떤 컨텐츠가 얼마만큼의 트래픽을 유발했는지 한눈에 보여줍니다.

콘텐츠 DrillDown, TopLanding, TopExit 을 통해 각 컨텐츠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컨텐츠가 이탈률이 높은지 낮은지 혹은 평균 체류시간이 얼마만큼 되는지 말이죠.

[애널리틱스 어플- 트래픽 소스와 키워드]

 


트래픽 소스에서는 트래픽 유형별로 통계와 그래프를 보여주는데요. 그래프의 경우 직접유입, 추천사이트는 x100 단위, 검색유입은 x1000 단위로 나타내어지는군요.

내 블로그의 방문자가 어떤 키워드로 유입됬는지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어플- 설정화면]
  


구글 애널리틱스 웹페이지와 마찬가지로 기간별 통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애널리틱스 프리(Analytics Free)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기반으로 한 어플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적인 부분에서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사실 잘 알려지지 않은 어플이지만 애널리틱스 통계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자신의 아이폰에 다운로드를 받아볼 필요가 있는 어플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