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트렌드(iTrend)와 함께하는 나의 스마트폰 라이프

반응형
아이트렌드(iTrend)와 함께하는 나의 스마트폰 라이프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더라구요~ 특히 연말에 공짜폰들이 쏟아지다보니 약정 끝난분들은 부담없이 스마트폰으로 가는 것 같아요~ㅎㅎ

저는 kt에서 아이폰4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능과 디자인, 성능 면에서 아주 만족하고 있답니다^^

보통 kt에서 스마트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i형요금제를 사용하더라구요. 아이폰 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 기종에서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바로 i형 요금제인데요. 가장 무난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요금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몇 달전 kt에서 아이폰4를 출시하면서 기존의 i형 요금제와 별도로 아이트렌드(i-Trend)라는 특화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아이트렌드(i-Trend)는 기존의 i형요금제, 또는 아이폰평생요금제, show맞춤형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기존의 요금제에서 추가하여(한마디로 옵션이죠)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아이트렌드(i-Trend)라는 상품명에 걸맞는 다양한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접해보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상품입니다.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아이트렌드(i-Trend) 넌 뭐니??

아이트렌드(i-Trend)란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스마트폰 고객을 위한 연간 통합 혜택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트렌드는 기존의 스마트폰 요금제와는 별도로 연회비 성격의 요금 연 8,000원에 1년 내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요금제 상품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트렌드의 혜택에 대해 알아볼까요? 


일단 기본적으로 가입만 해도 11,000원 상당의 무료 통화 60분+ 무료 데이터 100MB를 제공하는군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공통된 불만이 바로 무료 통화 혜택이 너무 적다는 것인데요. 아이트렌드 상품에 가입만 해도 무료 통화 60분에다가 무료 데이터 100MB를 제공한다는 사실은 큰 메리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i-밸류 와 같은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무료 데이터 100MB는 사실 큰 의미가 없는 것 같네요. i-밸류 요금제 사용자에 한해서는 아이트렌드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무료데이터가 아닌 무료통화, 문자 등의 혜택으로 전환시켜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기본적인 혜택과는 별도로 아이트렌드 요금제의 성격에 맞는 다양한 제휴혜택을 제공하는데요.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바로 트렌디 제휴사 상품 / 서비스 할인 및 바우처 혜택입니다.
 
쇼핑과 여행을 좋아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확~ 땡기는 혜택이 아닐수 없는데요. ㅎㅎ
특히 패션관련 쇼핑몰에서 일정금액 이상 구매를 하면 상품권 제공 또는 일정비율의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여행을 자주 가는 사람이면 메이저 여행사 상품 할인 및 동반자에게도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점. 그리고 전세계 크루즈 여행 상품 최대 20% 할인 혜택 등은 놓칠 수 없는 부분인것 같네요.


그 밖에도 아이트렌드(i-Trend) 어플을 통해 여러가지 트렌디한 정보, 분야별 매거진 등을 구독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어플을 사용해본 결과 꼭 아이트렌드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아이트렌드 어플만 있으면 구독이 가능하더라구요. ㅎㅎ

아이트렌드 어플을 통해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자동차매거진을 즐겨보고 있답니다^^

kt 및 제휴사, 잡지사 이벤트에 초청받을 수 있다는 점 도 큰 매력입니다. 이런 행사를 좋아하는 분들은 말이죠 ㅋ
아이트렌드 어플을 통해 이벤트 참가 신청을 하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답니다.

아이트렌드 상품 가입자들은 i-Trend 제휴카드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제휴카드와는 차원이 다른 혜택을 제공하더라구요.

우선, 매월 쇼폰케어(스마트폰 분실 보험) 월정액 3000원 지원 해주고요. 매월 아이폰 유료 어플 다운로드 비용($3~$6)지원 혜택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핸드폰 액세서리 할인 혜택, 전국 테마파크 할인 혜택 등도 있으니 아이트렌드 요금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실분이라면 꼭 필요한 Must Have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2 아이트렌드(i-Trend) 어플, 어떤 매력이 있을까?

아이트렌드 요금제에 가입을 하던 안하던 아이트렌드 어플은 다운로드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구요? 이제 설명할께요 ㅎㅎ

일단 아이트렌드 어플부터 다운로드 받으세요.


olleh iTrend - kt coporation (free) [iTunes

iTrend App은 트렌드 리더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만을 모아 놓은 앱 매거진입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아이트렌드 어플은 특이하게도 가로보기만 지원되는데요. 아무래도 앱 매거진의 특성상 와이드한 화면연출을 위해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세로모드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가로모드만 고집할 필요가 있었나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트렌드 앱의 메인화면은 이렇게 cool과 hot 두 Zone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아이트렌드 앱의 설명을 빌리자면

HOT ZONE 
트렌드 리더인 국내 외 스타들의 스타일 궁금증을 파헤쳐주는 Star Style
럭셔리 패션과 뷰티 브랜드의 신상품 정보와 쇼핑 정보로 가득한 Fashion & Beauty News
자동차, 인테리어, 전자제품 등 핫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제품 정보가 담긴 It Trend News
지금 뜨고 있는 핫한 장소와 지루한 당신의 삶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공간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It Place


COOL ZONE
코스모폴리탄, 온스타일, 노블레스 등 스타일 관련 잡지와 방송의 핫 정보만 셀렉트한 Media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공연/전시/책 소식을 담은 Culture
해외 명품 구매 정보로 가득한 Shopping 카테고리
당신의 생활을 알찬 정보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이벤트와 할인 쿠폰 정보가 가득한 Events & Coupon 코너
등이 있네요.

아이트렌드라는 상품의 특성상 여러가지 트렌드 및 상품, 정보등을 제공해주는데요. 굳이 HOT ZONE, COOL ZONE 으로 거창하게 나눌 필요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두개의 차이도 잘 모르겠구요.

어쨌든 제가 좋아하는 자동차 매거진을 보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ㅎ

자동차 매거진은 우선 HOT ZONE에 있습니다.
 

이렇게 IT뉴스에서 자동차 브랜드가 쭉 나오는게 보이죠? BMW 벤틀리 뿐만 아니라 더 있답니다. 슬라이드 쇼로 보세요.

012

저는 BMW를 Love하기 때문에 BMW를 선택하겠습니다. ㅎㅎ
 

요즘 자동차 매니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BMW의 새로운 스포츠카인 뉴Z4 가 보이는데요. 아이트렌드 앱이 출시되지 얼마 안된 관계인지 BMW의 수많은 엔트리카의 종류가 없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뉴Z4와 미니 달랑 두개만 있네요.

저처럼 BMW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가 이렇게 빈약한 매거진을 보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이트렌드 상품의 취지에 맞게 빠른 업데이트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뉴 Z4 에 대한 설명은 자동차 매거진답게 전문가의 평가가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만 사진이 달랑 한개 뿐이라서 정말 아쉽네요.ㅠ 사진 갤러리 등도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3 아이트렌드 요금제 살펴보고 나니 어때?

이렇게 아이폰을 포함한 kt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아이트렌드 상품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분들, 특히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트렌디라이프를 느껴보고 싶은 사람이면 한번 가입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트렌디의 의미 다들 아시죠? ㅎㅎ)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남성 사용자 보다는 여성 사용자에게 인기 있는 요금제라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여성들이 환장(?)하는 신상브랜드 및 해외아울렛 구매 할인 혜택 등은 이것만으로도 가입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ㅎㅎ

패션, 쇼핑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행사와 이벤트를 즐기는 분이라면 저렴한 연회비로 모든 혜택을 누려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특히 블로그를 하시는 분, 그중에서 라이프 또는 IT관련 블로거들은 아이트렌드에서 제공하는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포스팅 소재 고갈로 고생하는일은 없지 않을까요?ㅋ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역시 아이트렌드 어플이 좀 더 알차게 보완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명색이 트렌드 매거진 어플인데 볼게 없어서 흥미가 떨어집니다. 아이폰 유저일수록 어플 사용 비중이 높은 만큼, 어플에 조금 더 신경썼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