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리서치알바? 두잇(dooit)으로 하자

반응형
리서치알바? 두잇(dooit)으로 하자

몇 년전부터 집에서 인터넷으로 편하게 용돈을 벌 수 있는 리서치알바, 설문조사알바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날씨가 추워서 밖에서 일하기가 힘든 겨울철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하는 것 같습니다.

리서치알바의 장점은 역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설문조사 참여만 해도 소액이지만 돈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특별한 기술 없이 자격요건만 갖추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 등이 매력인데요.

만약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자신의 사이트에 설문조사 위젯을 달아서 리서치알바를 하는 것과 같은 효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바로 최근 들어 새롭게 런칭한 두잇(dooit) 리서치애드 인데요.


#1 두잇(dooit) 리서치애드 자세히 알아보자

두잇 리서치애드는 간단하게 말해 설문조사 참여수익 + 회원가입 및 광고수익 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신개념 블로그 수익모델 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따로 리서치알바를 할 필요없이 자신에 블로그에 리서치애드를 달아놓으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겠죠?

만약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더라도 두잇에 회원가입만 하면 설문조사에 참여할 때마다 수익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듯이 리서치애드는 방문자가 설문조사 또는 회원가입을 통해 수익을 적립받으면, 블로그 운영자도 리워드를 통해 일정한 비율로 수익을 적립받거나 아니면 자신이 직접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입니다.


#2 방문자도 수익을 제공받는 리서치애드 

리서치애드가 기타 블로그 수익모델과 차별화를 둔 점이 바로 방문자에게도 수익을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인 블로그 수익모델인 애드센스나 올블릿 등은 방문자에게 광고클릭을 유도하면 약관위반으로 제재를 받을 수도 있지만 리서치애드는 적극적으로 방문자들에게 리서치 참여를 유도 할 수 있고, 자신이 설문에 참여해도 수익을 적립 받을 수 있는 개방적인 블로그 수익구조 입니다.  


#3 리서치애드의 수익분배 구조

리서치애드의 리워드 내용입니다. 생각보다 큰 리워드는 아니지만 앞으로 광고주와 설문조사 의뢰가 늘어나서 단가가 높아진다면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의 경우 적잖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블로그 수익모델이 많아진다는 점은 다양한 주제의 블로그가 활성화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할만한 일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은 생각으로 리서치애드를 통한 설문조사 전문 블로그도 활성화 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앞으로 리서치애드가 만족할만한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다면 광고로 블로그를 도배하기 보다는 리서치, 설문조사를 통해 방문자와 블로그 운영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블로그 수익모델이 자리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