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화면캡쳐프로그램 오픈캡쳐

반응형
화면캡쳐프로그램 오픈캡쳐(Open Capture)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화면캡쳐프로그램 오픈캡쳐 입니다. 무료 프로그램 치고는 세련된 인터페이스와 함께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합니다. 캡순이, 안카메라 등 무료 캡쳐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오픈캡쳐 하나면 나머지는 필요 없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1 오픈캡쳐의 주요기능


오픈캡쳐를 실행하면 나오는 메인화면 입니다. 공지사항과 함께 사진에는 없지만 최근에 유투브 동영상 감상 기능과 공식 블로그 탭도 생겼습니다.

[다양한 캡쳐 기능]

오픈캡쳐는 기본적인 화면캡쳐 기능 뿐만 아니라 윈도우 캡쳐 기능, 사용자 정의 캡쳐, 스크롤 캡쳐 기능 등 다양한 캡쳐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캡쳐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미지 편집 기능]


오픈캡쳐는 캡쳐한 이미지의 간단한 편집 툴도 제공합니다. 이미지 크기 조절, 색 조절, 뽀샵 기능, 텍스트 삽입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이미지 편집의 경우 포토샵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트위터 공유 기능]


최근에 불고 있는 SNS 열풍에 편승하는 느낌의 트위터 공유 기능입니다. 캡쳐한 이미지, 편집한 이미지를 트위터로 바로 팔로어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로 보내진 이미지는 트윗픽 단축 주소로 보여집니다. 이미지와 함께 메시지도 적어서 보낼 수 있네요.

웹에서 트위터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겠네요.



#2 오픈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오픈캡쳐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누구나 자유롭게 비영리 목적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신 업데이트 파일을 바로 받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오픈캡쳐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자료실의 자료를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캡쳐 공식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네이버 자료실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