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세느]갤럭시S의 후속작 삼성 세느 공개

반응형
[세느]갤럭시S의 후속작 삼성 세느 공개

전 세계적으로 1000만대라는 경이로운 판매대수를 기록했던 삼성 갤럭시S의 후속작이 오는 2월 14일 모바일 월드 콩글레스(MWC) 2011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프로젝트명 '세느' 로 알려진 새 스마트폰은 듀얼코어CPU에 안드로이드 2.3 버전인 진저브레드가 탑재되었다고 하네요.

(위 사진은 삼성 갤럭시S의 후속작인 '세느' 로 추정되는 이미지 일뿐 실제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세느는 800만 화소 카메라와 자이로스코프를 장착했으며 티저 동영상에서 강조하는 9mm이하의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전작인 갤럭시S 보다는 훨씬 얇아진 두께로 현재 아이폰4의 두께와 비슷한 수준으로 맞춘 듯 하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위의 추정되는 이미지로 볼 때 세느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갤럭시S 보다는 아이폰4 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데요.

뭐...아이폰4를 카피했다는 의미가 아닌 아이폰4의 영향을 받지 않았나 정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사실 갤럭시S가 처음 출시되었을때도 아이폰3GS와 비슷한 디자인이라는 지적을 많이 받았었죠. 이번에 공개될 세느의 실제 모습이 어떨지 사뭇 궁금해지는데요 :)

갤럭시S의 후속작 세느는 프로젝트 명이고 실제로 출시할 때 제품명이 어떨지는 좀 더 두고 봐야겠습니다. 갤럭시S2? 혹은 갤럭시 세느 등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적어도 한국에서 만큼은 갤럭시S의 후속작임을 강조하기 위해 갤럭시라는 명칭을 달고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세느의 공식적인 발표는 오는 2월 14일에 있을 예정이지만 한국에 출시할 날짜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올해 상반기 안으로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래는 갤럭시S의 후속작 '세느' 의 티저영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