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소셜커머스 모음 추천 티공

반응형
소셜커머스 모음 추천 티공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불과 1년 사이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열풍이 불어닥쳤습니다. 요즘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 하나씩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드물더군요.

SNS열풍과 함께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각광을 받는 것이 바로 SNS를 이용한 소셜커머스 산업 입니다. 원래는 미국에서 그루폰이라는 업체가 2008년 쿠폰 공동구매 형태로 출발한 것이 소셜커머스의 시초라고 할 수 있죠.


한국에서는 티켓몬스터, 위메이크 프라이스, 쿠팡 이 세개의 업체가 잘 알려져 있으면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들 업체들보다는 후발 주자라고 할 수 있지만 블로그와의 공동 마케팅으로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가 있는데요. 바로 소셜커머스 티공, 티켓원 입니다.

소셜커머스 티공[바로가기]
소셜커머스 모음 티켓원[바로가기]


# 소셜커머스 티공(티켓 공동구매)


티공은 티켓 공동구매의 약자로 일정 구매인원이 넘으면 파격적인 할인을 제공합니다.
소셜커머스의 기본인 공동구매 형식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신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종합 소셜커머스 업체답게 많은 분야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사실 소셜커머스의 분야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이런 것도 공동구매 할 수 있어? 라고 의문이 가는 상품도 종종 올라오곤 하는데요. 예를 들어 뷰티샾, 마사지샾 이용권, 리무진 카 이용권, 초고속인터넷 약정 가입 등 일반적인 공동구매로는 취급하지 않는 상품도 소셜커머스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맛집, 공연, 화장품 등의 상품에 특성화된 소셜커머스 업체도 나오고 있는데요. 아직 규모와 할인율 등에 있어서 대형 업체에 비해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아마도 소셜커머스의 특성인 박리다매, 공동구매를 살리려면 어느정도 규모와 인지도가 뒷받침 되어야겠죠.

그런 점에 있어서 여러 상품을 취급하는 종합 소셜커머스 업체가 유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셜커머스 티공[바로가기]


# 소셜커머스 순위 티켓원

소셜커머스가 새로운 시장으로 각광받으면서 수많은 관련업체가 생겼는데요. 이들 업체가 진행하는 상품을 종류별로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일일이 소셜커머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알아보는 것보다 훨씬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겠죠?


소셜커머스 모음 티켓원[바로가기]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로는 티켓원 뿐만 아니라 티켓초이스, 쿠폰차트, 올쿠폰 등이 있습니다. 이들 사이트는 상품검색 기능 뿐만 아니라 소셜커머스 업체의 순위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티켓원에서는 특이하게도 소원램프를 통해 입점을 원하는 상품을 요청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상품이 없을 경우 이곳을 통해 요청해보는게 어떨까요? ㅋ

제 블로그 포스팅 하단의 배너는 소셜커머스 티공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하는 이벤트로 아이폰4 공동구매가 있는데요. 가입비,유심비,채권료가 면제된다고 하네요. 저는 낼거 다내고 한달간 기다려서 아이폰4를 구매했는데 흑...

저도 조금만 더 일찍 이런 사이트에 대해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