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4 거치대 신지모루 싱크스탠드

반응형
아이폰4 거치대 신지모루 싱크스탠드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아이폰 거치대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저는 어떤 물건을 사던 디자인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가장 애플스러운(?) 디자인을 표방하는 신지모루(Sinjimodu) 싱크스탠드를 구입했습니다.


이 제품은 현재까지 출시된 애플 제품 모두 호환이 가능한 말 그대로 싱크(Sync) 스탠드 인데요. 아이팟나노, 아이팟터치,아이팟클래식, 아이폰 시리즈 등 애플의 휴대용 기기들은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아...물론 맥북은 제외하구요 :)

스탠드 뒤쪽의 홈을 통해 데이터 케이블을 독(dock)과 연결할 수 있어 거치한 상태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신지모루 싱크스탠드 구성품
 
실제로 받아보면 제품 이미지와는 달리 한 손에 쏙 들어올 정도로 작은 크기인데요.
크기가 작은 만큼 가방 속에 휴대하고 다니기에 알맞은 느낌입니다.


제품은 포장은 간단합니다. 아이폰 데이터 케이블과 연결할 수 있는 독(dock), 싱크스탠드 그리고 제품 포장 박스 총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데이터 케이블이 들어갈 독(dock)은 싱크스탠드와 조립하도록 되어 있군요. 


데이터케이블과 연결한 싱크스탠드의 모습입니다. 조립방법은 포장 박스 뒷면에 나와있고 초등학생도 할 수 있을 만큼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할게요 :) 실제로는 데이터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독(dock)만 장착해줘도 사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폰4에 범퍼를 장착했을 경우 범퍼의 종류와 상관없이 싱크스탠드에 연결된 데이터케이블은 무용지물입니다. 범퍼의 두께 때문에 데이터핀이 아이폰에 완전히 들어가지 않기 때문이죠. 아이폰4 유저로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범퍼를 사용하지 않는 아이팟 터치, 나노 등과의 호환를 고려했다고 보여지네요.

한마디로 아이폰4 범퍼를 사용한다면 데이터케이블을 싱크스탠드에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아이폰4 거치한 모습   

제가 주로 사용하는 범퍼(알메이트 하이브리드)를 장착하고 아이폰을 싱크스탠드에 거치해봤는데요.
이 범퍼는 플라스틱과 금속재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싱크스탠드에 거치하고 조작하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특히 범퍼의 두께와 스탠드의 홈이 맞지 않아 조작할 때마다 아이폰이 흔들리거나 미끄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알메이트 하이브리드]


[아이폰 정품 범퍼]

이번에는 아이폰4 정품 범퍼입니다. (일명 무료범퍼라고 하죠 :D)


정품범퍼를 착용하면 스탠드의 홈과 딱 맞아 떨어집니다. 거치하고 조작할 때 미끄러지지도 않고요. 정품범퍼는 표면이 광택이 나는 반고무 재질이라 손에 착착 감기는 느낌이 좋더군요. 디자인이 평범해서 그렇지...ㅋ

[아이폰 無범퍼]

아이폰4는 역시 범퍼가 없어야 고유의 날렵한 디자인이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싱크스탠드와도 완벽하게 호환되구요.




아이폰4로 신지모루 싱크스탠드를 100% 활용하고 싶다면 범퍼를 끼우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범퍼를 사용하지 않기가 쉽지 않죠. 

개인적으로 신지모루 싱크스탠드는 아이폰4 유저보다는 아이폰3GS 또는 아이팟터치 유저에게 더 알맞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