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V3 lite 무료백신 프로그램

반응형
V3 lite 무료백신 프로그램
이번에 소개할 백신은 무료백신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널리 알려지고 많이 사용하는 안철수연구소의 v3 lite 입니다.

알약, 네이버백신, V3 lite 이 세개의 프로그램이 무료백신 분야에서 트로이카라고 할 수 있죠. 세 프로그램 다 각각의 장단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v3 lite는 앞에서 말한 3대 무료백신 중에서 바이러스/악성코드 탐지,차단 능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치료율도 상당하구요. 무엇보다도 가볍기 때문에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도 원활한 성능을 보여주고, 멀티태스킹시에 컴퓨터가 버벅거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약처럼 컴퓨터가 버벅거릴 정도로 무겁고 광고가 많아서 거부감이 들거나, 네이버백신처럼 낮은 탐지율, 느린 업데이트에 불만이 있었다면 v3 lite가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v3 lite v 1.1.4.3 입니다. 네이버자료실에서 지금까지의 총 다운로드 횟수가 무려 239만회입니다. 정말 대단한 수치가 아닐 수 없네요. 이번 주 다운로드 횟수도 3일 동안 52000여회 정도 되는군요. 알약, 네이버백신은 다운로드 횟수에서 상대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1 v3 lite 설치하기

안철수연구소 v3 lite 설치방법입니다. 부가서비스 및 스폰서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는군요.



프로그램 사용 약관에 동의를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드와 자녀pc관리 프로그램이 부가적으로 설치됩니다.
설치를 원하지 않으면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경로를 지정합니다.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13.0MB 이군요.
 

프로그램 설치를 마쳤습니다. 간단하죠~? ㅎㅎ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위와 같은 안내창이 나타납니다. AhnLab Smart Denfense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의 pc의 일부정보를 수집하여 안랩에서 새로운 보안 위협과 신종 악성코드에 보다 신속한 대응을 하도록 전송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된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안철수연구소 v3 lite



#2 v3 lite 사용법, 주요기능


v3 lite 기본화면 입니다. 이렇게 처음 설치를 하게 되면 업데이트를 하게 되는데요. 오래 걸리지 않으니 조금만 기다리세요~^^ 오른쪽의 광고창은 닫아버리면 재부팅하기 전까지 나타나지 않습니다.


[간편한 홈 메뉴]


바로가기로 연결되어 있는 v3 lite 초기화면 입니다. 상당히 깔끔하네요. 오른쪽 아래에 업데이트날짜가 표시됩니다.

[pc검사 기능]


알약과 마찬가지로 빠른 검사와 정말 검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빠른검사는 시스템 주요 사항에 대한 점검을 하는 것이고 정밀검사는 하드디스크 전체를 샅샅이 검사하는 기능입니다.

보안을 신경쓴다면 빠른검사는 하루에 1번, 정밀검사는 한달에 한번 정도 해주면 되겠습니다.


[pc 튜닝 기능]


pc튜닝 기능이라고 해서 뭔가 했는데 알고보니 일반적인 pc최적화와 관리기능이네요.
여러가지 pc관련기능을 제공합니다.

알약에도 이와 비슷한 기능이 있죠. 그리고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도 pc최적화 분야에서는 탁월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물론 둘 다 무료입니다.




#3 v3 lite 제품소개, 사용환경
 
출처는 안철수연구소 v3 lite 소개 페이지 입니다.

[V3 lite 제품의 특징과 설치사양]


주로 알약만 사용하던 저에게 안철수연구소의 v3 lite는 충분한 탐구대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벼워서 너무너무 좋더군요. 알약은 어찌나 무겁고 버벅거리던지...그리고 광고도 너무 눈에 거슬리죠. 성능도 별로고...

v3 lite는 노트북과 같이 데스크탑보다 민감한 기기에 적합한 무료백신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