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추천어플 - 30일 TOEIC 단어

반응형
아이폰 추천어플 - 30일 TOEIC 단어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어학 관련 어플을 몇개 다운로드 받어서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요. 특히 토익 단어 어플은 lite버전 포함하여 지금까지 5개 이상 사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토익 단어 어플 중 업 다운 토익 영단어, 모질게 시리즈 등이 한국에서 인기가 있는 어플인데요.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일본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했던 GK project 에서 만든 30일 TOEIC 단어 어플입니다.


30일 TOEIC 단어 - GK project (0.99$) [iTunes]

일단 다른 토익 단어 어플에 비해 눈에 띄는 점은 역시 0.99$ 라는 저렴한 가격인데요.
기타 토익 단어 어플이 최소 1.99$ 에서 부터 비싸게는 6~7$ 까지 한다는 점에 비하면 확실히 매력적입니다.

가격이 싼 만큼 타 어플에 비해 조금 뒤떨어지는건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는데요.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오히려 다른 토익 단어 어플 보다 충실한 내용과 함께 날짜별 스케줄을 이용한 계획적인 토익학습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특징이 있는 어플이더군요.

더군다나 0.99$ 이라는 가격은 정가가 아닌 출시기념 이벤트 가격이라고 하니 토익 단어 어플이 필요하다면 이벤트 기간 중에 구입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1 기본적인 학습 기능 알아보기

30일 TOEIC 단어의 큰 특징 중에 하나가 스케줄을 이용한 계획적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이렇게 어플 자체에 스케줄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얼만큼 학습할 건지 자신이 선택한 단어의 갯수만큼 매일매일 학습하는 구조입니다.
그날 학습을 마치면 스케줄에 완료도장이 찍힙니다.
 

처음 학습을 실시하게 되면 위와 같이 어플의 상세기능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요.
 
원어민 음성과 발음기호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단어를 외울때 귀로 듣고 말로 따라해 볼 수 있도록 한 점이 마음에 듭니다. 아무래도 직접 소리내어 따라하는 것이 기억에도 오래 남겟죠? ㅎㅎ


단어를 외울 때 손이 심심하다면 왼쪽의 연필모양 버튼을 클릭하여 터치를 이용해 손으로 밑줄을 긋거나 별표를 치는 등 다양하게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따로 메모장 기능이 없기 때문에 손으로 쓴 내용을 저장할 수 없는 점이 조금 아쉽더군요. 

단어마다 별표를 매기면 자동으로 즐겨찾기에 저장이 됩니다. 눈에 띄지 않는 위치에 있어서 찾기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단어가 있는 화면의 오른쪽 위를 터치하면 별표가 매겨집니다.

어렵거나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는 별표를 매겨서 즐겨찾기에 저장해두면 시험보기 전에 속성학습이 가능하겠죠?


#2 단어 Quiz 를 통한 피드백 학습  

30일 TOEIC 단어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단어 Quiz를 통한 피드백 학습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토익 단어 어플의 경우 quiz 기능이 있지만 단순히 단어만 나열해 놓은 형식인데 반해 30일 TOEIC 단어는 원어민 발음이 기본적으로 재생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복습 방법을 제시하는 점이 눈에 띄더군요.

  

퀴즈문제는 4지 선다형으로 토익문제의 구성형태와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위에 있는 사슴이 나무로 이동하는데요.
사슴이 나무에 도착할 때까지 문제를 맞추지 못하면 자동으로 다음문제로 넘어갑니다.

그날 학습한 내용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Quiz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즐겨찾기 단어를 통해 자신이 직접 quiz문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3 30일 TOEIC 단어 어플 사용해보니...
 
기본적으로 30일 TOEIC 단어 어플은 '스케줄을 통한 계획적인 단어 학습' 과  'Quiz를 통한 피드백 학습' 이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어떻게 보면 영단어를 학습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지요. 

다만 가끔씩 터치가 뚝뚝 끊기거나 튕기는 현상은 좀 더 보완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시된지 얼마 안된 만큼 아직은 불안정한 감이 있네요.

업다운 영단어 처럼 특이하면서도 자극적인 단어 학습 방법이 아닌 무난하면서도 영단어 학습의 기본에 충실한 어플을 찾는 다면 30일 TOEIC 단어가 매력적인 대안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