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티스토리 모바일웹에 애드센스 설치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모바일웹에 애드센스 설치하기

ucnn님의 포스팅을 보고 티스토리 모바일웹에서도 애드센스 광고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예전에 저도 모바일웹에 애드센스 광고를 부착해 보려고 이리저리 시도해 보았지만 광고가 나타나지 않어서 포기한 경험이 있었는데 얼마전 티스토리 업데이트를 하면서 모바일 광고도 구현이 되게끔 바뀐 것 같네요.

이제부터 티스토리 모바일웹에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법을 간략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용 애드센스 코드 생성하기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애드센스 설정 -> 광고 가져오기 탭 하단에 모바일용 애드센스 광고를 선택합니다.
일반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모바일웹에서 구현이 안되니 반드시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선택하세요.


[광고 종류, 문자 인코딩 선택하기]


광고종류와 색상팔래트를 선택합니다. 문자 인코딩을 Auto-dectect 로 하세요.
저는 모바일웹에서 광고가 한줄만 나오는 리더보드로 선택했습니다.

[코드생성 및 복사하기]
 
콘텐츠용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코드를 생성한뒤 복사하면 됩니다.


#2 블로그에 모바일용 애드센스 설치하기

티스토리에서는 따로 모바일용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포스팅을 발행할 때마다 html모드로 일일이 코드를 집어 넣어줘야 합니다.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요 ㅋ

리더보드로 코드를 생성했을 경우 모바일웹에서 약간의 틀어짐이 발생하는데요. 아래 div코드 사이에 넣어주면 틀어짐 없이 이쁘게 넣을 수 있습니다. 리더보드가 아닌 광고포맷은 그대로 넣어줘도 무방합니다.

<div style="margin-left:-8px;">

애드센스 광고코드

</div>
 




이제 포스팅의 html모드에서 생성한 광고코드를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면 됩니다. 저는 포스팅 하단에 넣어봤는데요.
어떤가요? :D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기기에서는 모바일버전이 아닌 PC버전으로 블로그에 접속해도 설치한 모바일 광고가 보입니다.

밑에 빨간박스 친 부분을 보세요 :)


만 하루정도 블로그의 몇몇 포스팅에 적용해 본 결과 노출수에 비해 클릭율이 아주 저조하더군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아무래도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는 웹크롤러가 차단되어 있기 때문에 문맥에 맞는 광고가 나오지 않는 영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고자 하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블로그의 모바일웹 방문자수를 추정해보는 용도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