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무료백신 추천 - 터보백신(Turbo Vaccine)

반응형
무료백신 추천 - 터보백신(Turbo Vaccine)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PC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요. 특히 요즘에는 무료백신 프로그램이 쓸만한게 많더군요.

예전에는 무료백신이라고 하면 기본적인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 치료 정도의 기능만 제공하고 그마져도 제대로 잡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수두룩했는데 최근 무료백신 프로그램의 3대 천황이라 할 수 있는 v3 lite, 알약, 네이버백신 모두 일반 사용자들이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무료 백신 프로그램은 한때 안철수 연구소의 v3 백신 시리즈와 쌍벽을 이뤘던 백신 프로그램 터보백신(Turbo Vaccine) 입니다.


터보백신 프리 v 1.1.0.6 입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WinXP, WinVISTA 32 bit, Win7 32bit 입니다. Win7 64 bit는 지원하지 않는군요. 맥os,리눅스 등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치파일 용량은 꽤 무겁군요...104MB 입니다.


#1 터보백신 프리 v 1.1.0.6 설치하기

터보백신 설치방법 입니다. 천천히 읽어보세요.






설치가 완료됬습니다. 터보백신 프로그램은 재부팅을 해야 정상 작동합니다. 사용하려면 반드시 재부팅을 해주세요.

무료 백신 프로그램
터보백신 v 1.1.0.6 다운로드
네이버자료실


#2 터보백신 주요기능

터보백신 주요기능 입니다. 일반적인 무료 백신 프로그램들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바이러스 &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2. 실시간 감시
3. PC절전모드
4. PC최적화
5. 시작프로그램 관리
6. 시스템 정보 확인
7. 예약검사

PC절전모드와 예약검사 시스템정보를 간편하게 원터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기타 무료 백신 프로그램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터보백신은 국산 백신 엔진인 터보백신 인공지능 엔진을 채용하여 더욱 강력한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합니다.

 

#3 터보백신의 리소스 용량은?

터보백신의 시스템 리소스 용량을 알아봤습니다. 실시간감시 기능이 작동할때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이 켜진 상태에서 약 23MB정도의 시스템 리소스를 차지합니다. 가볍기로 소문난 v3 lite의 약 10배 정도의 시스템 리소스 용량을 보이네요. 만약 성능이 낮은 컴퓨터 또는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작동할 경우 컴퓨터가 조금 버벅거릴 수 있겠네요.

터보백신의 강력한 실시간 감시 기능이 오히려 컴퓨터 성능에는 독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