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블로그 2차 도메인 무료로 만들어보자

반응형
블로그 2차 도메인 무료로 만들어보자


블로그를 하면서 2차 도메인이 필요하다고 느낄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2차 도메인 대부분 돈 주고 사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정보란에 보면 이렇게 가비아 사이트와 연결되는 링크가 있죠.


보통 도메인 구입비용이 가비아의 경우 일년에 10,000~22,000 정도 합니다.(부가세 포함)
결코 만만치 않은 가격이죠.

더군다나 1년후에 다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블로그 하는 입장에서 2차 도메인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필요가 없다고 느끼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다 찾아낸 무료도메인 사이트가 co.cc 입니다.
co.cc 도메인 센터 [바로가기]
가비아 도메인 센터 [바로가기]


한국인이 만든 사이트인데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도메인도 특정주소를 제외하고는 무료입니다.

#1 도메인 등록하기


가운데에 바 형태로 도메인검색창이 있는데요. 여기에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가급적이면 블로그이름 또는 블로그 메인주소와 같은 이름을 입력하면 방문자들이 기억하기 쉽겠죠.


해당주소가 등록이 가능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대부분 무료라고 나오지만 간혹 유명사이트나 기업이름과 비슷할 경우 등록비용이 필요하다고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과감히 다른 주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도메인등록을 했으면 이제 도메인을 dns서버에 연결하기 위한 설정을 해야겠죠~?

CO.CC사이트는 자체 DNS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등록을 위해서는 DNS서비스를 해주는 사이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2 DNS 설정하기

저는 DNSever 사이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DNSever 사이트 - http://kr.dnsever.com/index.html 로 접속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한뒤 DNS 네임서버를 알아옵니다.


다시 CO.CC 사이트로 돌아가서 아래와 같이 네임서버를 입력합니다.
(아래 단추를 눌려서 5차까지 모두 입력해줍니다)


#3 DNSever에 도메인추가하기

이제 co.cc 사이트에서 설정은 모두 끝났습니다. DNSever 사이트로 가서 도메인을 추가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추가됐으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제 도메인을 dnsever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도메인에 dnsever ok 또는 네임서버 변경됨 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네임서버가 변경된 것입니다. 


#4  템플릿 설정하기

이제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해야겠죠~?
고맙게도 dnsever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연동을 위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연동 템플릿 뿐만 아니라 구글 도메인용 애드센스/애플리케이션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자신이 연결하고자 하는 블로그서비스를 선택하고 다음페이지로 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선택하면 되겠죠^^)


따로 서브 도메인을 원하지 않으면 공란으로 비워둡니다.
서브 도메인을 원할 경우 마음에 드는 걸로 입력하면 됩니다.
('www.phonestory.co.cc'를 원할 경우 'www' 만 입력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상단메뉴로 선택하면 됩니다.
(둘 다 연결하는걸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선택한 도메인을 확인합니다.


#5 블로그에 2차 도메인 이름 입력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준으로 관리화면에서 [환경설정] -> [블로그정보] 로 이동합니다.


블로그 2차 주소에 해당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2차 도메인을 메인으로 사용하고자 하면 파란버튼이 2차주소로 가게끔 하면 됩니다.
서브로 사용하려면 그냥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났으면 저장을 눌려줍니다. 

만약 이상이 있을 경우 대부분 네임서버를 잘못 입력했거나 아직 네임서버가 변경되지 않은 것이므로 
co.cc 사이트에서 네임서버 입력을 확인하거나 조금 기다려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만든 무료도메인으로 블로그 2차 도메인 설정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광고도 달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