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4 배터리 오래쓰는 방법

반응형
아이폰4 배터리 오래쓰는 방법

아이폰은 일반적인 다른 스마트폰과는 달리 배터리가 기기안에 내장되어 있어 배터리의 탈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불만스러워 하는 사항인데요.

뭐... 아이팟을 비롯한 애플 제품의 특성이니 감수해야 할 문제 이기도 하죠.

아이폰은 여분의 배터리가 없기 때문에 충전기를 항상 같이 들고 다니거나 아니면 보조배터리를 따로 구입하여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이폰4를 기준으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기1] 알림서비스 끄기



아이폰에 설치된 어플의 각종 알림서비스는 편리한 점도 많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을 감소시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꼭 필요한 서비스만 켜두던지 아니면 해당 어플을 실행할때 자동으로 푸쉬알림을 받아오기 때문에 모두 꺼두어도 큰 불편함은 없는 것 같더군요.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기2] 위치서비스 끄기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항상 느끼는 거지만 엄청난 배터리 소모를 자랑하는 위치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몇몇 어플에는 구동에 꼭 필요한 기능이라 맘 편하게 끄고 다니기에도 조금 불편한 감이 있죠. 모두 끄는 것보다는 꼭 필요한 기능 몇가지는 켜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특히 쇼내비나 스캔서치 다음지도 서울버스 어플 등에는 위치서비스가 켜져 있지 않으면 제대로 정보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필요없는 어플은 꺼두는게 배터리 절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ㅎ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기3] WI-FI 끄기



wi-fi 가 잘 안잡히는 지역에서는 wi-fi를 꺼두는 것이 배터리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이 자동으로 wi-fi를 잡기 위해 구동하면서 배터리 소모가 심하기 때문이죠.

또한, wi-fi가 잘 잡히더라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역시 꺼두는 것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기4] 화면밝기 조정하기
 


가장 간편하면서도 탁월한 방법인 화면밝기 조정입니다.
화면밝기를 max의 85%~90% 로 조절하더라도 보기에 큰 불편함 없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동밝기 설정을 켜두면 주위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밝기가 조정되어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기5] 에어플레인 모드 활용하기




에어플레인 모드는 말 그대로 비행기 안에서 사용하는 설정입니다.

전화 및 sms, wi-fi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꼭 비행기 안이 아니더라도 영화관, 극장, 회의실, 강의실 등 에티켓 상 전화나 문자를 받을 수 없는 공간에서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용하는 것이 매너겠죠~?

아이폰을 꺼버리는 것도 방법이 되지만 다시 켤때 os를 부팅하면서 많은 배터리소모가 일어나기 때문에
에어플레인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간편하면서도 배터리를 오래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기6] 기타 도움이 되는 팁들

위에서 설명한 방법 외에 사용자의 특성에 맞춰서 활용할 수 있는 배터리 절약 팁입니다.
꼭 필요한 팁들이니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ㅎ










일부 이미지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인 배터리닥터 의 배터리 절약 팁에서 가져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