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IU 아이유 잔소리 - 완전소중 아이유♡

반응형
완소 아이유
나도 이제 아이유 덕후가 되는건가?
 


사실 제가 가수 아이유에 대해 처음 알게 된건 작년 연말쯤 '마쉬멜로우' 라는 곡으로 음방프로그램에 나왔을때 였습니다.

음방 프로그램에선 보기 힘든 커다란 인형과 함께 등장하여 귀여운 안무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고

"어라? 새로운 아이돌 가수인가? 그런데 솔로로 활동하네?? 어디그룹 소속이지 ㅇ.ㅇ?  라는 궁금증이 들더군요. ㅋ

곧 솔로로 데뷔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귀엽다 못해 솜털이 보송보송 할거 같은 어린 소녀가 혼자서 활동하는 모습이 제게는 가수 윤하를 처음 봤을때 만큼 신선한 충격이였습니다.
(윤하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요.)
 

그 나이 또래의 여자가수들과는 다른 월등한 가창력과 함께 귀여운 안무와 외모는 결코 떨어지지 않는... 저 처럼 '가수면 가창력이지' 하는 생각과 함께 비주얼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and 많은 오빠들에게 ㅋ) 
상당히 어필할 수 있는 그런 매력을 가진 보기 드문 스타일의 가수입니다. 




사실 그 당시 '마쉬멜로우' 라는 곡은 가창력 보다는 귀여운 안무와 표정이 더 돋보이는 곡이였던 것에 반해 이번에 새로 발표한(2AM 임슬옹이 피처링했죠..듀엣인가?) '잔소리' 이 곡은 아이유 특유의 높은 톤의 고음이 잘 드러난, 그러면서도 함께 부른 임슬옹의 목소리와 조화가 잘 이루어져서 매력적인 리듬감을 가지게 된 곡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아이유보다 2AM 임슬옹의 가창력이 정말 놀랍더군요...
(저만 몰랐던 것인지 주위사람들은 다 알고 있더군요..ㅋ)

 남자아이돌그룹은 2PM 그리고 빅뱅 정도밖에 모르는 저에게 부드러움과 강인함이 동시에 드러나는 임슬옹의 매력은 2AM(처음엔 2PM의 아류인줄 알았음..) 이라는 그룹이 가진 독특한 색깔에 대해 다시한번 탐구해보는 계기가 된거 같습니다. 

                                     
(임슬옹의 키가 상당히 크더군요 무려 186cm !!)

 
음악프로그램이 출연한지 불과 일주일여만에, 앨범 발표 한달만에 아이유의 '잔소리'는 음방프로그램 1위를 석권합니다. 
(사실 첫 방송 후 일주일만에 1위차트에 오르는 경우는 올해 들어 소녀시대 oh! 이후 처음인거 같습니다.ㅎㅎ)

아래는 아이유 '잔소리' 뮤직비디오와 '마쉬멜로우' 뮤비입니다. ~^^

<아이유(IU) -  잔소리(with 임슬옹) > 


      
<아이유(IU) -마쉬멜로우>
 



그나저나 아이유 음방프로그램 첫 1위인데도 안울더군요. 다른 가수들은 처음 1위하면 다 울던데...ㅋ
워낙 쾌활하고 명량한 성격이라 그런가요? ㅎㅎ
그나저나 아이유 저에게도 '완소 + 소' 

'완전소중소녀' 인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