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두드림통장 수수료면제에 고금리까지~♡

반응형
두드림통장 수수료면제에 고금리까지

비상금통장으로는 그만인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입니다.
이미 입소문을 타고 많은 분들이 가입하셨는데요...저도 어머니의 추천으로 가입하게 된 통장입니다 ㅡ_ㅡ;


사실 이 상품도 출시 직후에는 연5%가 넘는 고금리를 미끼로 많은 가입자와 예금을 끌어들였는데요.
야금야금 금리를 조금씩 내리더니 지금은 고작 연 3.6% 수준으로 떨어져버렸네요.
(충분한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건가요~?)



"그래도 수시입출식 통장에 연3.6% 면 높은거지~ 더군다나 무제한 수수료면제인데..."



이렇게 생각한다면 당신은 매우 현명한 사람이거나 아니면 두드림통장 가입자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두드림통장을 가입하는 이유가 바로 '연3.6% 금리' 가 아닌 '무제한 수수료 면제' 이기 때문이죠. 

사실 흔히 말하는 '보통예금' 즉 수시입출식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대신 이자가 거의 안 붙습니다. 대부분
연 0.1% 수준으로 거의 없다시피 하죠. 더군다나 인터넷뱅킹을 통한 타행이체, ATM기를 이용한 시간외 출금 등 출금만 했다하면 수수료를 500원~1000원씩 꼬박꼬박 챙겨갑니다.  


정말 소비자 입장에서는(은행을 이용하는 사람 모두 소비자 입니다) 수수료 아깝지만 주거래은행이라 쉽게 바꾸지도 못하고 울며 겨자먹기로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 이였는데 처음에 뭣도 모르고 보통예금통장 만들어서 몇 년간 사용하다 얼마전에 다른통장으로 전환했는데 아마 그동안 낸 수수료만 몇 만원 될 겁니다. 이자는 거의 못받고 말이죠.
(지금 생각해 보면 굉장히 아깝네요 ㅠ)

지금 소개하는 두드림통장은 계좌개설과 동시에 이러한 혜택들 연 3.6% 금리와 무제한 수수료 면제 모두 받을 수 있답니다.
물론 평잔이나 카드이용실적 등 조건 없이 말이죠.

하지만 연 3.6% 금리에는 숨겨진 함정이 있는데요.(허걱~!!)

그럼 SC제일은행의 두드림통장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까요~?


#1 두드림 통장 연 3.6% 이자 어떻게 주는 걸까?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SC제일은행 홈페이지 입니다.


두드림통장의 연 3.6% 이자에 대한 적용방식은 조금 독특합니다. 
입금하고 30일 동안은 연0.01% 를 적용하고 31일 이후부터 연3.6% 의 이자를 주는데요.

만약 입금하고 30일이 지나기 전에 출금을 했다면 출금한 금액에 대해서는 3.6%가 아닌 0.01%의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더군다나 30일 이상 예치하더라도 처음 30일간의 이자는 연0.01%로 고정되기 때문에 100만원을 예금하더라도 처음 한달간 이자는 몇십원에 불과하답니다. ㄷㄷ
  
어떻게 보면 낚시라고 할 수 있죠. (이건 말도 안돼!!!)

입금 후 30일간은 사실상 무이자 이기 때문에 실제 연이율은 3.6%가 아닌 ((0.3%*11) + 0.01%) = 3.31% 가 됩니다.

연3.31% 라... 낮은금리는 아니지만 연3.6%라고 광고해 놓고 왠지 속은 느낌이 드는군요.


두드림통장의 이자계산방식은 선입선출법방식으로 매일잔액에 따라 일별이자를 계산한 뒤 이것을 합산하여 매월 초에 원금에 가산하는 방식입니다. 어떻게 보면 월복리라고도 할 수 있죠.

선입선출법이란 쉽게 말해서 '먼저 들어온 돈이 먼저 나간다' 인데요. 예를 들어 7월에 20만원 8월에 20만원을 입금한 뒤 9월에 20만원을 출금하고자 할 때 출금되는 20만원은 7월에 입금한 20만원을 출금하는 것으로 여긴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10월에 이자를 받게 된다면 8월에 입금한 20만원에 대해서만 이자만 받게 되겠죠.

즉, 두드림통장은 입출금이 잦을 경우 이자는 거의 없다시피 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2 무제한 수수료 면제! 이거 밖에 믿을 거 없구나~ 



두드림통장의 최대 강점인 무제한 무조건 수수료 면제 혜택입니다. 
바로 이것이 두드림통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두드림통장 요거 하나만 만들어놔도 인터넷뱅킹/ATM기 이용수수료 뿐만 아니라 각종 잡다한 은행수수료까지 모두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핵심혜택정리]
1.전국 모든 은행 자동화기기(CD/ATM) 출금수수료 (신협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포함)
2.인터넷뱅킹 거래 수수료
3.창구를 통한 제일은행 계좌 송금 수수료 
4.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CD/ATM) 출금수수료 및 당행이체수수료
5.정액자기앞 수표 발행수수료


정말 수수료 면제 혜택만큼은 시중은행 중 최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편의점이나 지하철역에 있는 현금지급기의 경우 수수료면제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

자동화기기를 통한 타행이체의 경우 수수료면제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

이거 두가지만 주의하면 두드림통장을 통한 은행거래는 대부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답니다.

어느상품이나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고 두드림통장도 예외일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금리부분에서는 말이죠.
하지만 조건 없이 무제한 수수료 면제만으로도 두드림통장은 충분히 하나쯤 만들어 둘만한 가치가 있는 통장입니다.

두드림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또 다른 고금리 통장 우리AMA통장 과 KB스타트통장에 대해 알아보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