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KB체크카드 와 막강콤비 KB스타트 통장

반응형
KB체크카드 와 막강콤비 KB스타트 통장

 

20대 생활경제 카테고리의 재테크관련 첫 포스팅입니다. 사실 제 생각으로는 20대, 특히 대학생에게 재테크란
'건전하게 벌어서 필요한 곳에 아껴쓰자'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그렇다 할지라도 아르바이트 봉급, 용돈, 기타 잡수입(스포츠 토토? ㅋㅋ) 등등..으로 생긴 돈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그래서 다양한 영역의 지식창고 일명 '잡(雜) 블로그' 를 추구하는 저의 포스팅 스타일에 알맞게 시중은행에서 출시한 20대에게 알맞은 금융상품에 대해 중점적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KB스타트 통장이란? 



# KB스타트 통장이란? 

가입대상

만18세 이상 ~ 32세 이하 실명의 개인 (1인1통장, 개인사업자 및 임의단체는 가입 불가)

- 20대에서 30대 초반까지의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을 타깃으로 하는 통장입니다. 그래서 KB스타트 통장이고요.
미래의 주 거래은행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출시한 상품인것 같습니다.

특권1. 연 4% 우대이율 제공!
100만원 이하 연 4% 우대이율, 100만원 초과 연 0.1% 기본이율

- 연 4%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KB 스타트통장 가입 후 최소 2개월 이후부터 입니다.
이 통장의 결산일(2,5,8,11월 둘째주 금요일)의 전월 말일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동안 2개월 이상 특권2. 수수료면제 기준에 부합해야 하는군요.
카드결제계좌로 되어있을 경우, 최소 2번의 결제일. 즉, 2달이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권2. 다양한 은행거래 수수료 면제!

전자금융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타행이체수수료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 이용수수료 (타행이체 제외)

수수료 면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좌간 자동이체 실적이 있거나 각종 공과금(아파트관리비, 지로, VAN, CMS) 등의 자동납부 실적이 있는 경우
2. KB카드(KB체크카드, KB비씨카드 포함) 결제 실적(현금서비스 포함)이 있는 경우
3. 전월 말일을 기준으로 캥거루통장, 차세대통장, 20대자립통장, e-파워통장 중 하나 이상을 보유한 경우

여기서 보통 2번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체크카드를 한달에 한번만 써도 수수료 면제 요건이 충족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3번 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KB체크카드를 잘 쓰지 않는다면 걍 통장하나 가입해서 만원만 넣아놔도 만기일까지 자동으로 수수료면제 요건이 충족되기 때문이죠. ㅋ
 
특권3. 외화환전수수료 할인 및 예적금 가입 시 금리우대!

KB국민은행 창구에서 외국통화매매시 매매마진율 30%우대(CNY제외)
이 통장 가입자가「20대자립통장」또는「e-파워통장」을 가입하는 경우 해당예금의 이율을 연 0.3%p우대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수료 면제 요건 하나라도 충족시)
"100만원 이하 연 4% 우대이율 &
전자금융,자동화기기 시간외 이용수수료 면제"


100만원 이하에서 연 4% 이율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더군다나 1년이상 맡기더라도 우대이율이 적용안되죠) 
학생신분으로 카드도 사용할 수 있고 또 각종 은행거래 수수료도 면제받을수 있다는 점에서 100만원이상의 평잔을 유지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꼭 알맞은 금융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 통장에 가입한지 2년이 넘었는데 아직까지 이것보다 확실히 메리트 있는 상품은 보지 못한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우리V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 통장은 이자 받아먹기 위한 용도로 쓰고 있답니다.) 

KB스타트통장과 쌍둥이 우리AMA+YA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막강한 수수료면제 혜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