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블로그 방문자수 10만명 돌파!

반응형
블로그 방문자수 10만명 돌파!


제 블로그 방문자수가 드디어 10만명이 넘었습니다^^

지난 2010년 6월 1일 블로그를 개설한 이후 오늘로써 딱 102일째 되는 날이네요~

사실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시작한 시점은 6월말~7월초 이즈음이라 실질적으로 블로그 시작한지
2달 반만에 10만명을 돌파한 셈이 되는군요 ㅋ 

10만명을 돌파해서 기쁘긴 하지만 대부분이 검색유입으로 길어야 1분정도 보고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크게 자랑할 일은 아닌것 같지만 그래도 초보블로거의 소소한 기쁨에 대한 글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월별 방문자수 추이를 보면 블로그를 개설한 6월은 640명 7월은 8800여명 이었던 것에 반해 8월달에는 68,000여명으로 급상승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입이 많을 것 같은 키워드를 주제로 검색유입을 목표로 포스팅을 한 것이 주효했던거 같습니다.

9월 방문자수도 일평균 2000명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네요.

제 블로그는 검색유입이 95% 이상이라 방문자수 많다고 블로그에 댓글이 많이 달린다거나 구독자 수가 늘어나는 등의 활성화와는 거리가 먼게 사실입니다. 그래서인지 10만명을 돌파해도 블로그가 썰렁해 보이는 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앞으로 구독자수를 늘리는 등의 개선을 해야 할 부분입니다...)

물론 검색유입은 애드센스 수익을 가져다 주긴 하지만 검색상단 노출을 위해 다른 블로거들과 피말리는 경쟁을 해야 한다는 점이 많은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가끔 정성들여 쓴 글이 검색 상단에 못 올라가거나 제 포스팅을 스크랩하여 검색순위에서 밀어내는 블로거분들을 보면 (방문자수가 확 줄죠) 검색유입으로 먹고사는 블로거의 비애를 절실히 느끼기도 하구요 ㅋㅋ

개인적으로는 군복무(공익근무) 중이라 하루에 한개 포스팅하기도 벅차네요. 제가 일하는 등기소는 등기신청사건도 많고 민원인들의 방문도 잦은 곳이라 근무중에 포스팅은 꿈도 못꾸고 간간히 댓글확인과 답글 이웃블로거 방문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앞으로는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ㅠ  

저는 금융 재테크 분야에 관심이 많고 과학 IT 분야는 저의 전공과도 관련이 있는 만큼 이들 분야에 대한 포스팅을 주로 하고자 합니다. (이미 하고 있기도 하고요)

이러한 분야(금융 재테크 과학 IT) 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구독 및 정보공유 환영합니다^^

블로그 방문자수에 대한 포스팅은 당분간 100만명이 되기 전까지는 하지 않을 작정입니다.

대신 매달 블로그 결산을 통해 통계를 내보고자 합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이 하는 것처럼요.

이번달 통계가 어떻게 나올지 저도 궁금해지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