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바닥인코더 아이폰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반응형
바닥인코더 아이폰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아이폰, 아이팟 등에 동영상을 넣기 위해서는 반드시 mp4파일로 변환을 해야 하는데요. 동영상을 다른 파일형식으로 변환시켜 주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여기서는 바닥인코더를 소개하겠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프리웨어로 배포되는 바닥인코더 v3.0.0.4 버젼 입니다. 11.4MB의 작은용량을 자랑하며 윈도98 부터 윈도7 까지의 다양한 윈도우 운영체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윈도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팟 플레이어 등 기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보다 덜 알려졌지만 한 주에 1만명에 가까운 사용자가 다운로드를 받을 정도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바닥인코더 다운로드
바닥인코더 V 3.0.0.4


1. 바닥인코더 설치하기 (스폰서 프로그램 없이 설치하기)

스폰서 프로그램만 주의하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바닥인코더 사용하기

깔끔한 초기화면이 돋보이는 바닥인코더 입니다. 다음 팟 인코더와 초기화면이 비슷하군요.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쉽게 조작할 수 있을것 같네요.



바닥인코더는 광고없는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함께 제조사, 브랜드별 맞춤형 기기 인코딩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4 사용자라면 아이폰4에 알맞은 인코딩환경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을 통해 세부적인 인코딩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바닥인코더만의 특화된 기능인 인코딩 테스트 기능은 인코딩 파일의 성능을 미리 체크해 볼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아이폰 아이팟 등의 애플제품을 완벽지원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바닥인코더가 필수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환경설정에서는 세부적인 인코딩환경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비트레이트 프레임 화면크기 압축방식 파일형식 등을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외국영화나 드라마 등을 인코딩시 필요한 자막삽입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동영상 파일을 인코딩 할때 미리보기로 인코딩상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 속도는 파일의 크기, 형식, 화질, 기타세부 옵션에 다르지만 100MB AVI 파일을 MP4 파일로 단순변환시 3~4분 정도 걸리는군요.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인코딩시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고 CPU 사용이 98%에 달하기 때문에 원활한 인코딩을 위해서는 다른 실행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