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이 아이폰에 쏙~! 도시락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아이폰에도 이제 도시락을 가지고 다니자~!
무슨 말이냐고요? 바로 KT에서 서비스하는 도시락 음악감상 어플리케이션을 말하는 거랍니다. ㅎ

아이폰 유저라면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음악감상 전용 어플리케이션인데요.
현재 아이폰 가입자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군요.
 
도시락 음악감상 어플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음악감상 이벤트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1 도시락 음악감상 이벤트

음악포털 도시락에서 아이폰 유저 10만명을 대상으로 음악감상 2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첫달 무료, 둘째달 3,000원, 셋째달 무료로 제공되며 올레 kt클럽 50% 할인을 받으면 1,500원으로 총 석달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입니다. 

아이폰4 유저 뿐만 아니라 아이폰3GS사용자 분들도 신청할 수 있으니 아이폰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해보면 좋겠군요.


  
첫달 무료로 이용하더라도 둘째달 결제를 원하지 않으면 중도해지가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겠네요.
다만 중도해지시 셋째달 무료이용은 제공되지 않는군요.


#2 도시락 음악감상 어플리케이션 살펴보기

도시락 어플 메인화면인데요. 아이폰 어플답게 한눈에 쏙쏙 알아볼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의 화살표 All버튼으로 메뉴에 속하는 모든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퀵 메뉴라고 보면 되겠네요.

이제 각각의 메뉴별로 살펴볼까요?
 


[도시락차트 / 최신곡차트]

도시락차트에서는 도시락 인기곡 TOP100의 차트를 제공합니다.

오른쪽의 + - 버튼으로 나의 재생목록에 넣고 빼기가 가능합니다.
일일이 음악을 추가하기 귀찮다면 상단의 All ▶ / All + 버튼으로 모든 리스트를 간편하게 추가 또는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최신곡차트는 가요, POP, OST 별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분야별로 최신곡을 한 눈에 쏙쏙~! 정말 편리하죠?
특히 드라마,영화 OST를 즐겨듣는 저에게는 안성맞춤인거 같네요.

[최신앨범 / 장르별 음악]

최신앨범자킷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한 최신앨범차트 입니다.
최신곡차트와 마찬가지로 분야별로 나누어져 있고요. 가요, POP, JPOP, MR반주곡 등등 풍부한 앨범숫자를 자랑합니다.




장르별차트는 음악장르별로 인기곡을 분류해 놓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르인 R&B/힙합을 즐겨듣고 있습니다. 재생목록 만들기 기능을 통해 좋아하는 장르별 재생목록을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도시락 테마앨범 / 무료곡]

독특한 색깔을 자랑하는 앨범들을 모아놓은 도시락 테마앨범입니다. 앨범의 제목부터 개성이 넘치지 않나요?
일단 한번 느껴보자구요~



무료곡은 음악감상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전부 들을수 있는 곡입니다. 인기있는 곡들은 아니지만 작품성이 뛰어난 곡들이 많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곡들에 대한 배려인가요~?


#3 도시락 음악감상 어플리케이션 100% 활용하기

도시락 음악감상 어플리케이션 편리하게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다양한 검색 기능 활용하기]

도시락 어플의 최대 장점은 개인적으로 다양한 검색기능인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가수의 곡 또는 앨범, 뮤비 등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한번의 검색만으로 해당가수의 모든 곡, 앨범, 뮤비, 가사를 찾을 수 있답니다.
또한 가수명 뿐만 아니라 곡명, 앨범명, 뮤비제목 등으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겠죠~?
 


[트위터 연동기능]


트위터 연동으로 이웃들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좋은 음악선물이 되겠는데요^^



[고화질 뮤직비디오 감상]

음악감상하면 뮤직비디오도 빼놓을 수 없겠죠? 인기뮤비, 최신뮤비 고화질로 감상해보자구요~ㅋ 
다만 Wi-Fi로 감상해야 요금폭탄을 맞지 않겠죠~ 물론 무제한 요금제라면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감상할 수 있겠지만요^^ 



[나만의 재생목록 만들기]

나만의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무한대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한곡의 재생시간이 3~4분 정도임을 감안할때 20곡 단위로 저장하는 것이 음악감상시 지루하지도 않고 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좋은 음악이라도 한시간이 넘어가면 지겹잖아요. 그리고 이어폰을 끼고 있으면 귀의 건강도 챙겨야지요~ㅋ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생활방식의 변화를 피부로 느끼고 있는데요. 음악감상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기존의 엠넷, 벅스 등의 음악사이트를 이용하다가 현재는 아이폰 유저에게 특화된 도시락 어플만 사용하게 되더군요. 

아이폰 유저라면 꼭 추천하고픈 어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