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추천어플 아이폰4 필수어플 무료어플 top10

반응형
아이폰 추천어플 아이폰4 필수어플 무료어플 top10

아이폰을 처음 받고 가장 고민하는 점이 바로 '어떤 앱을 깔아야 하느냐' 인데요.

보통 앱스토어에서 top free, top paid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어플들을 다운받기 쉽습니다. 물론 상위랭크 어플들 중에서 좋은 어플들도 많지만 속칭 '쓰레기 앱' 들도 정말 많죠~ㅎㅎ

제가 한달이 넘는 기간동안 아이폰4를 사용하면서 '이건 필수다' 라고 느낀 유용한 무료 어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쇼 내비 [iTunes]

SHOW Navigation은 KT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으로, 아이폰에 최적화된 UI를 기반으로 목적지까지의 빠른 길안내를 제공해 드립니다.
내비게이션 사용을 위해 간단한 인증 절차와 맵 다운로드 이후 사용 하실 수 있으며, 맵 구매 비용은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01234

 
아이폰4가 출시된 직후부터 한동안 쇼내비 다운로드 전쟁이 벌어졌었죠. 낮에 다운받으려 하면 트래픽 과부하로 다운받는데 몇시간씩 걸리거나 에러가 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수월하게 잘 받아지더군요.

참고로 엄청난 용량 때문에 wi-fi로 다운받기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다운받는 것은 무료지만 데이터요금은 별도이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가 아니라면 장시간 켜놓을 경우 요금폭탄을 맞을 수도 있다는 것 유의하시고요.


#2 쇼 고객센터 [iTunes]

2010년 4월 30일 SHOW고객센터 2차 오픈!!
고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HOW고객센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 보다 속도 개선을 향상 하여 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속도 개선 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메뉴들도 추가 되었습니다.
SHOW고객센터를 이미 다운 받으신 고객님은 업데이트 설치를 해주세요.
아직 SHOW고객센터를 다운 받지 않으신 고객님들은 지금 바로 다운 받아 보세요!
항상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SHOW고객센터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01234


아이폰 사용자라면 필수로 받아야 할 쇼고객센터 입니다. 특히 무제한 데이터가 아닌 분들은 수시로 데이터를 확인해 줘야 요금폭탄을 맞지 않겠죠~? 

쇼고객센터에서는 실시간요금조회, 사용량조회, 부가서비스 가입/해지, 요금제 가입/해지, 모바일멤버십카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서울버스 Seoul Bus [iTunes]

Seoul Bus는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전 지역의 버스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터넷 접속이 가능할 경우에는 임의의 정류소에 버스들이 언제 도착하는지에 대한 버스 도착 예정 정보, 그리고 해당 버스가 현재 어디를 운행하는지 알려주는 실시간 버스 위치를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인터넷 접속 여부와는 상관 없이 오프라인 기능으로 버스 운행 정보와 정류소 정보 등의 정보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01234


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필수인 서울버스어플 입니다. 자주가는 정류장, 버스를 즐겨찾기 해놓으면 몇번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실시간으로 알 수 있죠. 

서울버스어플을 애용하는 1인으로서 정말 잘 만든 어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경기도 버스의 경우 노선검색은 가능하지만 정류장검색으로는 나타나지 않는게 아쉽더군요~


#4 스캔서치 Scan Search [iTunes]

아이폰3gs 아이폰4 전용 앱 스캔서치 입니다.

01234


스캔서치 마술같은 모바일 검색 어플이죠~^^

병원 약국 편의점 은행 맛집 등등 현재위치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방향과 거리도 표시되어 있구요.
상호로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합니다. 직접 사용해보세요~ㅎ


#5 통합라디오 [iTunes] 

아이폰에서도 이제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01234


통합라디오 어플 입니다. 멀티태스킹이 안되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지만 아이폰에서 정규 라디오 방송을 들을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FM 라디오 방송은 대부분 다 들을수 있는 것 같네요. 음질도 괜찮구요. 개인적으로 가끔씩 튕기는 현상과 멀티태스킹 부분만 보완한다면 별5개도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는 어플입니다. 라디오를 좋아한다면 말이죠.


#6 카카오톡 [iTunes]

01234


카카오톡 열풍을 불러왔을 정도로 유명한 앱이죠. 이거 친구등록 되어 있으면 문자보낼 필요가 없답니다.
카톡으로 대화하면 되니까요~^^

트위터처럼 텍스트와 함께 사진도 첨부가 가능합니다. wi-fi 에서는 무료나 다름없고, 3g에서도 사진만 첨부하지 않는다면 데이터를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요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알림 기능으로 친구들의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어요~ㅋ


#7 팟게이트 Free [iTunes]

01234


아이폰 필수 어플 top/paid 1위를 자랑하는 오늘만 무료어플 팟게이트 입니다.

이거 유료앱도 있지만 광고있는 것 제외하고는 무료와 큰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돈이 남아돌지 않는 이상 무료앱을 받는 것이 좋을 거 같군요.

참고로 팟게이트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국계정이 필요하답니다. 미국계정 만드는 법은 아래링크로~

 

#8 푸딩카메라 [iTunes]

0123


카메라 어플 중에서 가장 유명한 푸딩카메라 입니다.
폰카메라로 필름 카메라로 찍은 느낌을 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셀카촬영 플레시촬영 풍경사진 사물사진 모두 이쁘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필터 기능으로 뽀샤시 +.+ 느낌도 낼 수 있구요.ㅋ

써보면 써볼수록 정말 매력적인 카메라 어플입니다. 이게 무료라는 점도 놀랍구요~!


#9 Mobile RSS Lite [iTunes] 

01234


이거 하나만 있으면 뉴스기사 보려고 인터넷 접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계정만 있다면 마음에 드는 뉴스기사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으니까요~ㅎ

또한 구글리더랑 완벽 연동되기 때문에 기존의 구글계정에서 구독목록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Mobile RSS의 장점인 RSS 검색기능으로 뉴스기사, 신문기사 뿐만 아니라 유명 파워블로거의 글도 검색을 통해 구독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블로터닷넷 하고 몇몇 파워블로거 분들의 글을 구독하고 있는데요. 사진, 유튜브 동영상 완벽 지원하기 때문에 원문의 내용을 그대로 살릴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Mobile RSS 유료 앱도 있지만 광고가 없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무료 앱과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10 유클라우드 U cloud [iTunes]

01234


요즘 tv에서 광고 많이 하는 ucloud 서비스 입니다. 아이폰4 가입자에게는 20G 가 무료로 제공되구요.

올리고~내리고~ 언제 어디서나 wi-fi 혹은 3g 망을 통해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 가 가능합니다.

이거 있으면 한달에 얼마씩 돈 내야하는 웹하드가 필요없더라구요. usb디스크도 필요없습니다.

음악파일도 따로 동기화 할 필요없이 유클라우드에 올려놓고 와이파이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도 된다면 좋겠지만~ 아직은 안된다는거...ㅠ 하지만 곧 동영상도 지원된다니 기대가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