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배터리 관리 어플 배터리닥터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관리 어플 배터리닥터

아이폰의 최대 단점이 바로 배터리인데요. 아이폰의 성능에 비해 넉넉하지 못한 배터리 용량에다가 내장배터리 탈착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기존의 일반폰을 사용하다가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생소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배터리의 경우 평균 400번의 충/방전 주기가 지나고 나면 원래 성능의 80%만 발휘하는 특성이 있는데요. 사용습관에 따라 충/방전 주기가 평소 보다 짧아지거나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아이폰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보통 가장 많이 쓰이는 어플이 바로 배터리닥터 어플입니다.

Batter Doctor Pro - Max Your Batter Life 0.99$ [iTunes]

해외 여러나라 앱스토어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어플 배터리닥터 입니다. 한국 앱스토어에서도 등록되어 있는데요.
영문버전을 친절하게 번역을 해놓아서 쓰기에 불편함은 없는 것 같습니다.



# 배터리닥터 주요 기능

배터리닥터는 기본적으로 아이폰 배터리 잔량이 20%이하일때 완전 충전을 실시합니다. 배터리 잔량이 20% 이상일 경우 일반충전만 가능합니다. 

완전 충전을 할 경우 일반 충전보다 배터리 수명이 오래가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정확한 시간을 재보기가 힘든 관계로 설명하기가 조금 애매하군요...
 
앱스토어에 있는 개발자의 배터리닥터 설명입니다. 주요 기능에 대해 간략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글로 백번 읽는 것보다 일단 직접 사용해 봐야겠죠?

[배터리 충전 관리 기능]

배터리 관리 어플답게 핵심적인 기능인 배터리 충전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닥터는 총 3단계로 완전 충전을 하는데요.

1. 100%로 빠른 충전하기
2. 100%부터 완전 충전
3. 세류 충전(10 분)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합니다.
충전 커넥터만 아이폰과 충전기에 연결한 다음 배터리닥터 어플을 실행해 놓으면 알아서 완전 충전을 실시합니다.


단, 완전 충전의 경우 배터리 잔량이 20% 이하일때 실시해야 통계상으로 완전 충전으로 기록된답니다. 
 
오른쪽 사진은 현재 배터리 상태에서 쓸 수 있는 아이폰 기능별 사용시간 입니다. 
배터리가 부족할때 아이폰을 얼마 만큼 사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데 유용하겠군요.
  
[통계 및 테마 기능] 


배터리 충전 통계 및 여러가지 테마를 제공합니다. 사실 별로 중요한 기능은 아닙니다만 충전 중 잠금화면을 자유자재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네요. 

통계기능은 충전을 실시한 날짜와 완전 충전/일반 충전 여부를 알려줍니다.

 
충전테마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골라보세요~^^

[기타 기능]

배터리닥터의 부가 기능 입니다. 여러가지 배터리 관리 팁과 도움말, 정보를 보여줍니다.



배터리 닥터는 간단하게 내 아이폰의 배터리를 관리해주는 어플입니다. 용량도 크지 않고요. 무료면 더 좋았을 거라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래도 0.99$ 정도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돈값은 하는 어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