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에서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반응형
 아이폰에서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팟게이트, 앱쇼퍼에서 무료어플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이튠즈 미국계정이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미국계정을 만드려면 미국 내 주소지의 신용카드 결제정보(Billing Address)가 필요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신용카드 정보가 없어서 미국계정을 만들지 못해 발을 동동 굴렀는데요. 

아이폰3GS부터 사용하던 아이폰 고수(!)분들이 신용카드 정보 없이 미국계정 만드는 법을 소개해주시더군요. 
여기서는 초(!) 간단하게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아이튠즈 미국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아이폰에서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드는 초간단 방법!


일반적으로 아이튠즈 미국계정을 만드려고 PC에 설치된 아이튠즈를 이용하는데요.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PC에서 미국계정을 만드는 경우 분명히 결제정보에 none을 선택했는데도 next 버튼을 누르면 decline(거절) 되었다는 메시지가 떠서 미국계정을 만들지 못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이럴 경우에는 아이폰 내의 앱스토어에서 미국계정을 만드는 것이 간편하고 확실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미국 앱스토어로 이동하기]
   
우선 아이폰에서 앱스토어를 실행시킨 다음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로그아웃을 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로그인을 할 때 나타나는 창에서 새로운 Apple ID 생성 버튼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Apple ID를 생성하면서 맨 위에 있는 United States(미국)으로 국가를 선택합니다.


미국으로 국가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국가확인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아래의 next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오른쪽 상단의 cancel 버튼을 눌려서 미국 앱스토어로 이동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반드시 오른쪽 상단의 cancel을 누르세요~!


[미국 앱스토어에서 무료어플 구매]

일단 여기까지 왔으면 아이폰에서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절반은 성공한 것입니다. 만약 미국 내 신용카드 정보가 있어서 유료계정을 만들 수 있다면 그대로 next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겠지만 무료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국 앱스토어로 이동하여 무료어플을 구매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미국 앱스토어에서 무료어플 아무거나 하나 선택하여 인스톨을 시도합니다.  


위와 같은 안내창이 나타나면 새로운 Apple ID 생성 으로 미국계정을 만들어야겠죠?

PC에서 아이튠즈 계정 만들 때와 마찬가지로 아이폰에서도 아이튠즈 사용권계약 등에 동의해 주시고요, 이메일주소 및 비밀번호(영문 대소문자, 숫자 필수), 기타사항 입력해 줍니다. 간단하게 영문으로 입력하면 OK~!


[결제정보 None 선택 및 미국 주소 입력하기]

결제정보 입력 창이 나타나면 다양한 결제수단이 나타나는데요. 끝부분의 none을 반드시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주소를 입력해 주는데요.
 

주소는 아무거나 입력하면 안되구요. 반드시 미국 내에 존재하는 주소여야 합니다. 미국에 아는 주소가 있다면 해당주소를 입력하면 되겠지만 저 같이 토종 코리안에게는 미국 주소 따위는 존재하지 않겠죠~? ㅋ

이런 분들은 상큼하게(!) 미국 애플 본사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미국 애플 본사 주소
Address : Apple Inc
City : Cupertino
State : CA
Zipcode :95014
Phone : 800 - 0000000

Zipcode(우편번호) 와 Phone 번호도 반드시 위에 있는 숫자 그대로 적어주세요.

알맞게 입력했으면 next를 눌려주면 됩니다. 그러면 계정 생성을 Success 했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면서 계정을 만들때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날라가는데요.

해당 이메일 계정에 접속하여 인증메일의 링크를 클릭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제 새로 만든 미국계정으로 아이튠즈 앱스토어 로그인만 하면 되겠죠? ㅎㅎ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 미국계정을 만들 수 없다면 다시 한번 찬찬히 읽어보시고 실행해 보세요. 그래도 잘 안되시는 분은 아래 댓글을 남기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