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알씨 다운로드 알씨 사용법

반응형
알씨 다운로드 알씨 사용법

사진 및 그림파일 뷰어인 알씨(ALSee)입니다. 현재 v6.3 까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여러가지 보기옵션, 사진 및 그림에 효과주기, 파일크기/형식 변환 기능이 마음에 드네요.

생각보다 무거운 프로그램이라서 컴퓨터 사양이 낮으신 분들은 조금 버벅거릴 수 있습니다. 가벼웠다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1 알씨 다운로드 받기 - 네이버 자료실


네이버 자료실의 알씨 입니다. 프리웨어이구요. 설치파일 용량은 15.4MB 입니다.

윈도우 2000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군요.

알씨 다운로드 - 네이버 자료실


#2 알씨 소프트웨어 사용법


알씨를 실행하면 나타나는 첫화면 입니다. 여러가지 사진들과 파일들이 보이는데요.

오른쪽 하단에 사진보내기/사진인화/동영상/꾸미기/파일이름/일괄편집 등의 간편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알씨 초기화면에서 특정사진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알씨 파일 크기/형식 변환하기]


상단 메뉴바에 도구 -> 포맷 변환하기/크기 변경하기 탭을 선택합니다. 


포맷변환은 말 그대로 파일의 형식을 변환하는 것입니다. bmp, jpg, png, gif 등 여러가지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변환옵션도 지정할 수 있군요.


크기 변경은 비율로 조절하기/해상도로 조절하기가 있는데요.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편집하기 위해서라면 해상도로 조절하는 것이 간편하겠죠^^

미니홈피에 올리실 분들은 아래 미니홈피에 최적화된 폼으로 조절하면 됩니다.


[알씨 꾸미기] 


알씨만의 특화된 기능인 알씨꾸미기 기능입니다. 사진을 간단하게 뽀샵(?)질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대용으로 나름 쓸만합니다.

사진에 각인도 새길 수 있구요. 말풍선넣기, 글자쓰기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기능이니 만큼 별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알씨 프로그램 상세스펙

개발사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알씨의 상세스펙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