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 모음

페이스북 게임 고고농장 페이스북을 즐겁게 시작해보자!

반응형
페이스북 게임 고고농장 페이스북을 즐겁게 시작해보자!

전세계 5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자랑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페이스북 입니다. 한창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트위터는 페이스북 상대도 안되죠. ㅎㅎ

페이스북에는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인기있고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기능이 바로 페이스북 게임 입니다.

일명 SNG,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플래시 웹게임에서 좀 더 발전한 형태로 같이 게임을 즐기는 이웃간의 관계를 통해 경험치를 얻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위드블로그 캠페인을 통해 페이스북 게임 중의 하나인 고고! 농장 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고고! 농장 이라는 게임명에서 알 수 있듯이 농장을 경영하면서 작물도 키우고 레벨업을 통해 밭을 확장하는식의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1 페이스북 게임 고고! 농장 한번 살펴볼까?

 
고고농장에서 제가 운영하는 농장입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여성들도 좋아할만한 스타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ㅎ

화면 오른쪽의 툴을 통해 작물심기, 수확하기, 물주기, 잡초제거 등의 활동이 가능합니다.
화면 아래쪽에서는 이웃목록, 내 보따리, 저장고, 상점, 교환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구요.


상점을 통해 작물의 씨앗, 각종비료, 살충제, 지팡이 등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좀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작물의 구입이 가능해집니다.


제 농장의 수확물들입니다~ㅎㅎ 이렇게 수확한 작물은 저장고에 보관하는데요. 이웃들의 농장에서 서리한 작물도 함께 보관됩니다. 탐스러운 작물들이 갑자기 식욕을 돋우는데요~^^

저장고의 작물을 판매하면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게임 고고농장에서는 나만의 애완견을 키울 수도 있는데요. 애완견을 키우면 밥을 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끔식 서리를 하러 오는 이웃들을 혼내줘서 골드를 얻어내기도 한답니다. ㅎㅎ

서리할때는 멍멍이를 조심~ 또 조심 하세요 ㅎㅎ


레벨업을 하면 밭을 확장할 수 있고 높은레벨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작물을 선물로 준답니다~^^ 
레벨업을 하며 내 농장을 키우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ㅎㅎ


#2 고고! 농장으로 진정한 소셜 네트워크를 느껴보자!    

고고! 농장은 페이스북 게임답게 소셜 네트워크, 즉 이웃간의 유대관계의 힘을 느낄수 있답니다.

이웃이 없으면 레벨업도 힘들고 밭도 확장하지 못하는 등 제약이 많은 까닭에 고고농장을 시작하려면 먼저 페이스북 친구를 많이 사귀는게 중요하겠죠~?
   
만약 페이스북 친구가 없다면?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ㅎ


고고! 농장 게시판에 가면 이렇게 많은 유저들이 이웃을 구하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친구맺기가 가능합니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이웃들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보세요~ㅋ


기존의 친구들을 고고농장으로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아는 친구들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겠죠?


내농장에서는 매일매일 농장일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나의 활동과 이웃들의 활동을 상세히 보여줍니다.
누가 내 농장에 와서 농장일을 도와줬고, 누가 서리를 해갔는지 등을 말이죠. 

만약 이웃들 중에서 내 농장을 도와주고 간 사람이 있다면 나도 이웃농장에 답방을 해서 도와주는 것이 예의겠죠?
서리를 해간 이웃이라면 마찬가지로 이웃농장에 가서 서리를 하며 깜찍하게 복수를 해주는 것도 방법이 되겟네요.

 
고고농장 게임 상단의 공짜아이템 탭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이웃들에게 받은 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히 선물을 받은 다음 답례는 필수겠죠?

이웃들에게 선물하는 아이템은 공짜! 이기 때문에 부담갖지 말고 마음껏 선물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또한 아래쪽에는 이웃들이 나한테 조르는 선물이 있는데요. 역시 공짜! 이기 때문에 기쁜마음으로 선물해주세요.
물론, 선물해준 답례로 나도 직접 이웃들에게 선물을 졸라봐야겠죠? ㅎㅎ


#3 페이스북 게임 고고! 농장 이벤트

고고! 농장 한국 런칭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고고! 농장을 하면서 이웃도 사귀고 이벤트도 응모해보는게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