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맛집 어플 - 아임인 핫스팟 (Imin hotspot)

반응형
아이폰 맛집 어플 - 아임인 핫스팟 (Imin hotspot)

최근들어 소셜맛집어플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임인 핫스팟 입니다. 수많은 맛집어플이 있지만 다들 고만고만한 기능에 업체 중심의 일방적이고 단편 정보만 제공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아임IN 핫스팟 Imin hosspot - By KTH (Free) [iTunes]

아임인 핫스팟은 기존 맛집 어플과는 달리 어플 사용자들이 직접 해당 맛집에서 올린 생생한 후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요즘 인기있는 드라마 드림하이에 등장하여 입소문이 퍼진 아임인 어플과의 연동으로 발도장이 찍힌 횟수에 따라 매일매일 최신 맛집 랭킹이 업데이트 됩니다.

한마디로 사용자들이 중심이 되어 함께 만들어나가는 맛집 어플이라고 할 수 있죠.


강렬한 노란색과 진한 글씨의 빨간 hotspot 이 왠지 모르게 식욕을 돋구는 어플 초기 화면입니다. 아임인 어플도 그렇지만 어플은 정말 이쁘게 잘 만드는 것 같네요. 바탕화면 아이콘도 마찬가지고요.

 

아임인 핫스팟은 소셜맛집어플답게 GPS를 통해 현재 위치하고 있는 지역의 맛집을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또한 해당 맛집의 순위와 평점, 현재 위치에서의 거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단도직입적으로 보여주네요.

가고자 하는 맛집을 선택하면 이렇게 많은 유저들이 후기 및 사진을 올려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짧은 단문 형식이라 조금 부족할순 있겠지만 사용자들의 리뷰를 통해 처음으로 방문하는 맛집의 대략적인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겠네요. 


지도에서 실제 맛집이 위치하는 지역을 순위별로 보여줍니다. 해당 지역의 지리를 잘 몰라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신경쓴 점이 마음에 드네요. 
 
소셜맛집어플이면 역시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연결은 필수겠죠? 아임인핫스팟 어플에서는 SNS계정연결이 가능합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에게 맛집정보도 알리고 간편한 리뷰를 올릴 수도 있겠네요.

아임인 핫스팟 어플은 기존 맛집 어플과는 다른 사용자 중심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방식의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다만 짧은 단문형식의 리뷰와 아직은 많이 부족한 사진 자료가 해당 맛집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는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용자가 중심이 되어 만들어나가는 맛집 어플인 만큼 시간이 지나면 좀 더 많은 정보가 쌓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갖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