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등기

대법원인터넷등기소 시작하기

반응형
대법원인터넷등기소 시작하기



#1 인터넷등기소 이게 뭔가요?

한마디로 서울을 포함하여 우리나라 각 지역마다 있는 지방법원 등기과와 산하 등기소를 온라인상에서 통합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등기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종합민원포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인터넷등기소 가입하기

인터넷 등기소에서 민원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대법원 인터넷등기소(http://iros.go.kr/)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창 아래의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실명확인' 란에서 내국인 법인 재외국민 외국인 촉탁관서 탭이 나오는데요. 자신의 현재 신분에 맞는 탭을 클릭하고 해당사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내국인 재외국민 이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법인 이면 법인명과 법인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외국인 이면 성명과 외국인 등록번호
촉탁관서 면 기관명과 코드번호 

저는 내국인이기 때문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를 입력했습니다.

필수 입력사항 창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을 정확히 입력하세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중요한 사항은 모두 가렸습니다.)



선택입력사항은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입력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등 초본 열람 & 발급, 부동산/법인 등기 신청 등을 위해서는 신용카드 정보계좌번호 등을 입력해야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간의 대표회원ID는 법인 또는 단체에서 공용으로 사용하고자 할때 자신의 아이디 또는 다른회원의 아이디를 대표아이디로 등록하여 해당회원들이 공동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법인이 아닌 개인이 사용하실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자메일 신청사건 고지와 SMS알림 서비스는 원하시는 경우 입력하시면 본인소유의 부동산에 대한 등기신청사항 발생시 편리하게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항을 입력하고 나신뒤 오른쪽 하단의 '회원가입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 잉?

다음에는 부동산/법인 등초본 열람 & 발급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